개인정보처리방침

 

자생한방병원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 시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고지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과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이름(국문), 소속기관명, 핸드폰번호

* 선택항목 : 부서, 직위, 전공, 종사자 구분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에는 사용 되지 않으며 사용목적 변경 시 반드시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 교육신청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영수증 및 이수증 발송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교육 및 행사정보 안내

* 업무와 관련된 통계자료 작성 및 서비스 개발

 

  1.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또는 교육신청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회사”의 “서비스”을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 하여 제공하는 경우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예시)

* 회원가입의 경우 : 회원을 탈퇴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 된 시점까지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 된 시점까지

개인정보는 상기 예시와 같이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 됩니다.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보존항목/내용보존기간보존 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5년전자금융거래법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일시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에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 및 교육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일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름은 관리자의 확인을 거쳐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탈퇴 처리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교육시스템 홈페이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권정현(02-3218-2288)

 

교육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 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kr/ (02) 392-0330)

 

환불정책

 

 

귀하가 PG사를 포함한 신용카드나 그 밖의 전자결제수단으로 물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 자생한방병원은 그 대금을 환급할 때 지체 없이 결제업자에게 그 물품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대금 청구 정지 또는 취소시점과 수수료 등은 결제업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이 계좌이체 등 상품대금을 직접 받은 경우,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물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자생한방병원이 재화를 공급한 경우에는 재화를 반환 받은 날

* 자생한방병원이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한 날

* 자생한방병원이 재화 등을 공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한 날

 

귀하가 본 환불 정책을 남용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자생한방병원은 환불을 거부하거나 귀하의 계정을 폐쇄하거나 귀하의 교육과정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귀하가 계정에서 탈퇴할 경우, 이전에 구입한 모든 교육과정 내역과 기록은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환불되거나 복구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교육과정

결제 후 14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나, 교육과정 수강을 50% 이상 완료했거나, 과정 수료증을 발급받았거나, 결제 후 14일이 경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비용을 결제한 강좌가 법적, 정책적 이유 또는 시스템 오류로 비활성화되어 접근이 안 된 경우 결제 후 14일을 넘어서도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면 교육과정 / 실시간 비대면 교육과정

오프라인 대면 교육과정 및 실시간 비대면 교육과정에 등록한 경우, 해당 교육과정(강의) 7일 전까지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은 예상치 못한 상황 (천재지변, 돌발상황 등) 발생 시 대면교육 과정/행사/강의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단, 자생한방병원은 대면교육 과정/행사/강의 취소 시 어떠한 경우에도 여비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도서(상품)

구입한 도서(상품)는 상품을 받으신 날짜로부터 14일 이내에만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불가’를 명시한 경우는 제외)

 

반품 가능 기간 내 반품을 신청한 후 반송해주시면 담당자의 검수 후 환불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상품을 받으신 날짜로부터 14일 이내 반송 우편소인분까지 인정됩니다. 배송된 도서(상품)의 분실, 훼손, 비닐랩핑된 도서(상품)의 비닐 개봉 시 반품이 불가합니다.

 

도서(상품)의 하자가 아닌 단순변심 및 구매착오에 의한 반품일 경우 택배비 및 반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하며, 환불 금액에서 택배비 및 반송비(착불로 반송한 경우)가 공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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